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06 2006

중국산 농산물 대체로 안전

조회572
최근 발암물질을 함유한 훙신야딴(紅心鸭蛋), 둬바오위(多宝鱼)등이 적발되고 언론을 통해 이같은 사실이 공개되면서 중국의 식품안전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중국농업부는 현재 중국의 농산물 품질안전감독관리에 문제점이 존재하지만 농산물의 전체적인 품질은 양호하며 안심하고 먹을수 있다고 밝혔다.


중국언론에 따르면 현재 중국의 농산물 품질안전 감독관리와 농업표준화 능력이 크게 높아졌으며, 전국에 설치한 성급 농산물 표준화 시범구역은 3,500개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무공해, 녹색식품, 유기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산물은 3만5천가지, 농산물 수출에서 무공해, 녹색 유기농산물이 차지하는 비중은 90%에 달한다고 한다.


전국 각 지역에 설립한 국가급, 성급, 현급 농산물 품질검사 센터는 2013개에 달해, 전국을 포괄하는 농산물 품질 안전검사 체계의 틀이 기본적으로 형성됐다.


지난 9월 농업부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전국 37개 도시의 농략 잔류 검사에 합격한 야채는 93.7%, 22개 도시의 육류 평균 합격률은 98.3%, 8개 도시의 수산물 평균 햡격률은 97.8%에 각각 도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원: 베이징 저널/베이징aT센터)

'중국산 농산물 대체로 안전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