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30 2009

LA, 뚝배기보다는 장맛!" 한인타운 장맛이 다양해지고 있다

조회999
 

한인타운 '장맛'이 다양해지고 있다.


 한국 식품업체들은 과거 고추장과 초고추장, 된장과 쌈장 정도로만 구분되던 장류(醬類)를 매운 정도, 용도, 재료에 따라 다양화하고 맛과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한인은 물론 타민족 고객들까지도 유혹하고 있다.


 LA한인마켓에서 고추장, 된장, 쌈장 등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는 한국 식품업체는 '청정원', '해찬들', '샘표', '해태', '삼양', '참그루 ', '신송'이 있으며 로컬 브랜드로는 '왕', '수녀원', '수복표' 등 10여개가 경쟁하고 있다. 이들 업체가 한인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종류는 30여가지에 이른다.


 한인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고추장의 종류는 약 15가지다. 고추장은 기본적인 태양초 고추장부터 '태양초 고추장 골드', '태양초 고추장 프리미엄', '우리쌀로 만든 찰고추장' 등 유기농 원료와 한국산 쌀로 맛을 낸 고급 고추장이 골고루 판매되고 있다.


 태양초 찌개 고추장, 비빔고추장, 떡볶이 양념장 등 용도에 맞춘 제품들을 찾는 고객들도 늘고 있으며 '제대로 매운 청양초 고추장'을 비롯해 매운맛과 순한 맛, 덜 매운맛 등 매운 정도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고추장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특히 '순창 덜매운 고추장'은 벌꿀, 올리고당, 칼슘, 클로렐라 추출물 등을 첨가해 고추장의 강한 맛을 순하게 만들어 어린이와 타민족 고객들을 공략했다.


된장은 '구수한 메주 콩된장', '메주로 담근 집된장', '숨쉬는 재래식 된장' 등 한식 요리에 두루 사용할 수 있는 된장과 함께 '조개멸치 찌개된장', '잘익은 찌개된장', '메주 찌개된장' 등 찌개 요리에만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된장 10여가지 종류가 판매되고 있다.


 최근 들어 인기를 끄는 제품은 먹기 쉽게 제조된 강된장이다. 강된장은 포장을 뜯지 않고 마이크로웨이브나 끓는 물에 데워 밥에 비벼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싱글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쌈장도 다양해지고 있다. '빈틈 없는 양념쌈장', '고기전용 쌈장', '참깨마늘 양념쌈장', '매콤한 쌈장' 등 다양한 쌈장 제품들은 쌈 요리와 바베큐 뿐 아니라 퓨전요리의 특제소스로도 활용되고 있다.


 신종플루와 함께 한국 전통 발효식품들이 균에 대한 저항력 및 면역력을 강화시킨다고 알려지자 고추장과 된장을 찾는 타민족도 늘고 있다.


 청정원은 타민족 고객들을 대상으로 순창 고추장과 된장을 'Sun Chang Gochujang', 'Sun Chang Doenjang'으로 표기한 새로운 패키지를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용도와 사용방법, 성분 등을 담은 영문 설명서도 부착했다.


LA aT 센터 (자료원: koreatown daily)


'LA, 뚝배기보다는 장맛!" 한인타운 장맛이 다양해지고 있다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