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편의점 공략 키워드 3, 가격경쟁력·한류마케팅·다양성 (생산 및 유통2)
조회239
○ 일본 대형슈퍼와 백화점 매출이 줄어드는 가운데 일본 편의점들이 저가의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기
시작하면서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감.
- 소비자들이 가깝고 편리하면서 가격까지 저렴한 편의점을 더욱 자주 이용.
- 한국기업이 일본 편의점 납품 시장을 공략하려면 무엇보다 가격 경쟁력 확보 필요.
- 한국의 편의점 PB 상품들은 삼각김밥과 라면에 국한돼 있지만 일본은 채소, 생선류, 간식 등 250 종류에
이르면서 다양한 상품 개발 고려 필요.
출처 : 농수산식품뉴스(1362호) 2012.07.13
'일본 편의점 공략 키워드 3, 가격경쟁력·한류마케팅·다양성 (생산 및 유통2)'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