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29 2008

LA, 떡볶이·김치볶음밥 '줄선다'···'한국 맛' 열풍

조회1293
 

"웨스트우드에서도 떡볶이와 김치볶음밥을 즐길 수 있어요."


UCLA 인근 웨스트우드 빌리지에서 '한국의 맛'이 인기다.


떡볶이 김치볶음밥 육계장 등 매운맛 외에 잡채 불고기 덥밥 등도 인기 메뉴.


처음엔 한인 친구들을 따라와 맛을 보지만 나중엔 따로 찾아오기도 한다는 것이 업주들의 전언이다.


이소 퓨전카페의 유석희 사장은 "매운 맛을 좋아하는 타인종 고객들이 늘면서 떡볶이가 인기 메뉴로 자리잡고 있다"며 "치즈를 첨가해 고소한 맛을 더한 것도 비결"이라고 말했다.


김치볶음밥을 판매하는 꾸시데리야끼앤볼의 톰 신 사장은 "김치가 유명해지면서 김치볶음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김치볶음밥을 주문하는 고객은 한인과 타인종 고객이 반반"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불고기덮밥과 잡채는 타인종 고객이 더 많을 정도.


현재 웨스트우드 빌리지에 입점한 한인업소 수는 20개 정도로 추산된다.


이중 식당 숫자가 가장 많아 캘리포니아 롤앤 스시 떡볶이를 판매하는 이소 퓨전카페 아미스시 도모다찌 스시 재패니스 그릴 포 튜나와 잇 주시 김치볶음밥과 불고기 덮밥을 판매하는 꾸시데리야끼앤볼 등 8개가 성업중이다.


이어 핑크베리 레드망고를 비롯해 스노우베리 폴라몽키 피코몰로 젤라또와 팔라조델프레도 등 프로즌 요거트와 아이스크림 샵이 6개 정도다.


이외에 선물가게인 굿초이스기프트 사탕가게인 캔디캐슬 의류판매점인 크리살리드와 아이위시와 채식주의자를 위한 패스트 푸드점인 내이쳐스웨이 카페 등이 영업중이다.


이 지역 업주들은 안전함과 많은 유동인구를 가장 큰 장점으로 꼽고 있다. 내이쳐스웨이 카페의 마이클 김 사장은 "UCLA 학생들 뿐아니라 인근의 사무실빌딩에 근무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특히 대부분이 금융 보험 변호사 의사와 엔지니어 등 전문직 종사자들로 구매력이 큰 것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이렇듯 조건이 좋다보니 높은 임대료와 치열한 경쟁은 불가피하다.


한 업주는 "웨스트우드 빌리지 내에만 100여개의 식당이 무한경쟁을 하고 있다"며 "거기에다 렌트비가 비싸고 주차장이 부족한 것이 단점"이라고 토로했다.


웨스트우드 빌리지는 LA타임즈가 작은 맨해튼이라 지칭할 만큼 유동인구가 많기로 유명하다. 인근에 UCLA와 UCLA메디컬 센터를 비롯해 한국계 이동통신사인 힐리오와 크고 작은 오피스빌딩들이 밀집해 있다.


LA aT 센터 (자료원: Koreadaily)

'LA, 떡볶이·김치볶음밥 '줄선다'···'한국 맛' 열풍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김치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