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필리핀 소비자, 신선농산물 모양새가 깔끔한 상품 선호
조회422
CCRRCA(Coco-Cola Retailing Research Council Asia)에서 조사한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 한국,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을 포함한 아시아 총 11개국 중 특히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소비자들이 신선농산물 구입 시 제품의 신선도와 청결함을 꼼꼼히 살피는 것을 조사되었다. 농산물을 구입할 때 고려하는 점은 응답자중 91% 이상이 모양새의 청결함과 깔끔함을 첫 번째로 본다고 응답했으며 80% 이상의 응답자는 상품의 입출하가 활발한 곳에서 물건을 구입한다고 답했다. 그 외에 인위적인 포장보다는 농장에서 바로 나온 상품처럼 내츄럴한 제품을 선호한다는 응답자도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그밖에 홍콩, 대만, 싱가포르 소비자들의 재래시장 이용도에 관한 조사에서는 생선류와 닭고기 종류는 재래시장, 채소, 야채, 육류, 과일류에 대해서는 현대적인 슈퍼마켓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자료 : 싱가포르 aT 센터 )
'인도네시아-필리핀 소비자, 신선농산물 모양새가 깔끔한 상품 선호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