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한국 소주, 시장축소 현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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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토리는 소주 판매 전략을 재검토, 산토리 소주의 약 40%를 차지하는 시장축소가 현저한 한국 소주의 판촉을 자제하여 호조경향인 본격 고구마 소주를 우선한다. 중점상품은 「쿠로마루(黒丸)」로 8월에 소량의 병과 고급품을 추가하여 광고비를 전년의 8배로 늘릴 계획이다. 동사의 소주판매고는 한국 소주 감소의 영향으로 2007년에 처음으로 전년실적을 깼다.
지금까지 판촉비의 증가가 계속되고 있던 한국소주 「경월」은 전년 동일 수준의 판촉활동 정도로 자제한다. 「진로」와 경쟁이 심해 한국소주의 1위는 유지할 방침이지만 브랜드에의 추가투자는 자제한다.
・ 자료원: 일본경제신문 6. 10일자 자료 (동경 aT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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