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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6 2006

일본 건강식품의 최신시장동향

조회833

□ 조사개요
-일본 야노경제연구소에서는 건강지향의 고조와 고령화사회를 맞아 주목되고 있는 건강식품시장의

  상품, 가격, 품목별 동향, 채널별 동향, 특정 보건용식품의 판매상황 등 시장 현황분석과 향후 전망을

  목적으로 본 조사를 실시하였음.

□ 조사결과
○ 통신판매가 호조, 코엔자임Q10의 인기로 건강식품시장은 성장
- 통신판매루트 호조, 코엔자임Q10의 등장으로 미용계 소재가 주목을 받아 2004년도의 시장규모는 전년

   도 대비 5.5% 증가한 6,848억 5,000만엔을 기록함.

○ 통신판매 채널별로는, 통신판매 루트가 시장을 견인
- 통신판매기업인 팡켈, 고바야시제약과 선토리 등을 필두로 하는 기업의 매출 증가 등으로, 2004년도의

  통신판매 루트는 전년도 대비 11.2% 증가한 1,830억엔을 기록하였음.

○ 2004년도는, 코엔자임`Q10을 필두로 한 미용계소재가 인기
- 2004년도는 전년도에 이어 코엔자임Q10의 인기가 계속됨과 동시에, “안티에이징”등의 니즈로 미용계

  소재에 인기가 집중. 또, 블루베리, 글로코사민 등도 수요 증가가 계속

 

원본참고 : http://www.yano.co.jp/press/2006/060222.html 

출처 : KI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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