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뉴욕]식품 업체들 단백질 함유량에 주력
조회556[미국-뉴욕]식품 업체들 단백질 함유량에 주력
시장 조사 전문업체인 NPD 그룹에 따르면 78%이상의 사람들은 단백질이 건강한 식단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그 중 과반수 이상이 하루 평균 더 많은 단백질 섭취를 원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Eating Patterns in America"의 저자이자 NPD의 수석 업계 분석가(Chief industry analyst)인 Harry Balzer에 따르면 시간이 지날수록 소비자들이 하루 평균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길 원하며 이런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육류를 대체할 식품을 찾는데 주력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동물성 단백질을 포함한 식품들이 상대적으로 식물성 단백질을 포함한 식품보다 비싸기 때문에 현재 그릭 요거트와 같은 대체 단백질 식품들이 급성장하고 있는 이유라고 그는 말했다.
2014년 3월 초, 시장 조사 전문업체인 I.R.I.에서 지난 일년 동안 소비재 제품(Consumer Packaged Goods) 판매량에 관한 조사한 결과 놀랍게도 상위 10개 식품 중에 5개 이상 식품이 단백질 성분이 추가 함유된 제품이었다.
출처: Dannon Co.
최근 미국 거대 식품 가공업체인 Kraft Food Group에서 단백질 13그램을 함유한 신상품 'Oscar Mayer P3 Portable Protein Pack'을 출시했다.
Oscar Mayer의 수석 광고 디렉터인 Thomas Bick에 따르면, 190억불에 달하는 단백질 식품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말한다.
미국 식품회사인 Hillshire Brands사 또한 올해 4/4 분기 출시를 목표로 새로운 단백질 함유 식품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그 밖에도 Cascadian Farm, a General Mills, Inc에서 출시한 완두콩 단백질 스낵, Kathie's Kitchen L.L.C.에서 출시한 호박씨 단백질 스낵, Neat Foods L.L.C.에서 출시한 피칸 단백질 스낵 등등 다양한 단백질 함유 식품이 출시함에 따라 식품시장에 있어 주요한 축이 될 것이며 그에 따른 많은 식품업계의 경쟁 또한 심화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했다.
출처: Food Business News
'[미국-뉴욕]식품 업체들 단백질 함유량에 주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