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30 2008

러시아, 밀 수출관세 인하계획

조회810
 러시아 농업부장관 알렉세이 고르데예프는 수요일 기자들에게 러시아 정부는 금년도에 더 많은 곡물수확이 예상되기 때문에 금년 7월1일부터 밀 수출관세를 인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러시아는 금년에 최소한 8천5백만톤의 곡물을 수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밀 수확량은 4천8백만~5천만톤이 될 것으로 보이며, 이중 4천만톤은 식량으로 나머지는 동물사료로 이용될 것이라고 장관은 밝혔다.

금년도의 곡물수확 예상량을 보면, 곡물 수출에 제한을 둘 이유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그는 말했다.


밀과 옥수수를 포함한 곡물가격은 수요증대와 곡물 생산국들에 의한 수출제한으로 금년에 기록적인 상승을 기록했다고 그는 말했다.

국제연합 식량농업기구는 세계식량 수입금액은 작년의 2천1백5십억 달러보다 훨씬 증가한 금년에는 1조4백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히고 있다.


러시아의 곡물 재고량은 7월1일까지 1천1백5십만톤에 이를것으로 보이며, 1년전보다는 1백만톤이상 늘어난 것이라고 고르데예프 장관은 말했다.

농부들은 봄농사를 위해 재배예정지 목표량의 90%이상 파종을 하였으며,  더 따뜻해진 날씨와 기계영농으로 작년보다 더 빠른 다음주에는 파종을 마칠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제공 : 모스크바aT센터(자료원 : The Moscow Times / 5월30일자)

' 러시아, 밀 수출관세 인하계획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