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LA]스타벅스 와인과 맥주 판매
조회1110스타벅스가 매출을 늘리기 위해 저녁시간에 와인·맥주와 술안주를 판매하기로 했다.
스타벅스는 미국 전역의 도시 지역 매장 수천 곳에 앞으로 몇 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이 방침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 회사 최고운영책임자(COO) 트로이 올스테드는 20일 블룸버그 통신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이런 내용을 밝혔다.
스타벅스는 2010년 시애틀을 시작으로 오후 4시 이후 ‘스타벅스 이브닝스 메뉴’라는 이름으로 와인·맥주·술안주와 간단한 식사, 디저트 등을 판매하는 시범사업을 해 왔다.
시범사업은 현재 시애틀, 시카고, 포틀랜드, LA, 애틀랜타 등의 40여개 매장에서 이뤄지고 있다. 밤에도 사람들이 자주 다니는 극장이나 음식점 밀집 지역에 있는 매장이 많다.
이브닝스 메뉴는 지역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스파클링 와인, 로제 와인, 스파클링 로제 와인,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 등 와인 10여종, 맥주 등이 있다.
또 치즈 안주, 닭가슴살 꼬치, 대추 베이컨 말이, 마카로니와 치즈, 피자빵, 초컬릿 퐁듀, 치즈케익 브라우니 등 술안주와 간단한 식사도 제공된다.
다만 이브닝스 메뉴가 모든 스타벅스 매장으로 확대되는 것은 아니다.
스타벅스는 최근 커피 외의 음료와 음식의 판매를 늘리는데 노력해 왔다. 또 이른 시일 내에 모바일앱 등을 통해 예약주문을 받는 등 정보기술(IT)을 이용해 고객 서비스를 개발하고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데도 신경을 쓰고 있다.
스타벅스 매장은 전 세계에 2만여개 있으며 그 중 과반인 1만1,500개가 미국에 있다.
출처: 미주 한국일보
LA aT C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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