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19 2005

위생부 200여 가지 위생 신표준 발표예정

조회391

 

위생부 200여 가지 위생 신표준 발표예정

위생부에서 제정, 수정한 200여 가지 위생표준이 9월초에 발표되고 이와 관련되는 <위생표준해석규정>, <위생표준심사규정> 등도 연말에 발표될 예정에 있다. 이것은 중국의 위생표준, 특히 식품위생표준이 점차 국제표준에 근접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위생표준공작관리방법>의 초고는 이미 완성되었으며 위생부내사국의 의견과 함께 9월 위생부 회의에 제출하여 토론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제일 주목받고 있는 문제는 식품위생문제이다. 식품위생표준의 제정과 실시는 식품의 위생품질을 보장하여 질병발생률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국민의 신체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05년에 제정, 수정한 위생표준항목계획 중 식품위생표준이 약 절반을 차지한다.


그중 식품첨가제와 영양강화제의 사용은 식품위생표준에서 제일 주목 받는 표준이다. 이 두가지 표준은 26가지의 대분류, 2,000여 가지의 식품첨가제와 영양강화제가 가공식품중에서 사용되는 범위, 사용량에 대하여 구체적인 규정을 내렸다.


현재 식품위생표준 체계와 국제식품법전표준의 일치성은 현저하게 높아지고 있다. 예를 들면 중국위생표준의 오염물 제한량과 상품위생표준중의 129가지 안전성지표는 CAC표준의 지표와 일치하며, 농약잔류량 지표와 CAC의 표준과의 일치율도 수정전의 14.6%로부터 85%이상으로 높아졌다. 통계에 의하면 전국식품위생 합격률은 이미 20년전 60%에서 현재 85%로 높아졌다.


자료 : 상하이 aT센터(中國國家農産品加工信息網 8.17)

'위생부 200여 가지 위생 신표준 발표예정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