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경제, 당분간 전망 어두워·(최근이슈)
조회670경제전문가들은 석유 부문의 수요 감소와 계속 약화되는 전체 동향이 당분간 노르웨이 경제의 성장을 억제시킨다고 전했다.
노르웨이통계청(SSB) 보고서에 따르면, 수요의 약간 높은 상승 추세는 2015년 노르웨이 GDP의 약간 낮은 증가를 방지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노르웨이 GDP는 연간 약 5% 증가, 몇 몇 분야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긴 기간 동안 이어지지 못했다. 2015년 말까지 노르웨이 경제는 뚜렷한 상승세를 보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노르웨이통계청은 “약화된 원가 경쟁력은 시장 점유율 손실의 원인이 되고, 즉, 노르웨이 수출은 무역 파트너 사이의 수입보다 낮은 성장세를 보일 것이다“라고 전했다.
# 이슈 대응방안
노르웨이통계청과 경제전문가들에 의하면, 향후 1년 이상은 노르웨이의 경제 전망이 어두울 것이라고 판단했다. 한편, 수출이 수입보다 낮은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는 점에서 알 수 있듯이, 향후 수입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된다.
# 출처: Norway Post 2014.09.12
http://www.norwaypost.no/index.php/news/latest-news/30149
'노르웨이 경제, 당분간 전망 어두워·(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