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대만산 과일 스페인에 첫 발
조회328금일 6월 30일 대만산 리치와 망고가 스페인 마드리드의 대형슈퍼마켓과 연쇄점에 첫 선을 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번 대만산 신선 과일의 스페인 진출은 앞으로 스페인과의 농산물 무역에 중요한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
대만 주스페인 대표부 관계자에 의하면 이 번 대만 과일의 스페인 행은 대만 자금 투자 기업 泛亞實사가 총 2,500KG정도의 양을 항공 운송방식을 통해 시험 판매용으로 수입하였다고 한다. 과거에도 대만 신선 과일이 스페인 시장 공략 시도는 있었으나 매번 포장 및 운송 문제에 부딪쳐 실패 하였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였다고 한다.
또한, 스페인은 신선과일 시장 규모가 상당히 크며 스페인 본토 4400만 인구외에도 매년 약 5800만 외국 관광객이 출입을 하는 곳으로, 과일 품질이 좋기만 하다면 시장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강조하였다.
泛亞實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시험판매 성과에 매우 만족하고 대만산 기타 스타후르츠(오렴자)와 구아바를 재시험 판매해 본 뒤 반응이 여전히 좋으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수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만, 대만산 과일 스페인에 첫 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