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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26 2013

가능성의 보고, 베트남 마켓에서 한국 식품의 미래를 보다(시장진출현황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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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1 한류를 발판삼아 하노이 북부시장 개척의 기틀 마련
베트남시장의 한국 농식품 수출시장 규모는 ‘12년 수출 4위국가로 부상하며 동남아시장에서 가장 빠른 경제성장으로 업계 최대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이머징마켓이다. 아시아국가중 중국, 인도에 이어 빠른 경제성장율을 기록한 베트남은 ‘12년 1인당 GDP는 1,500불 수준(추정)으로 싱가폴, 인니, 태국 등 동남아 주요시장에 비해 가장 낮은 수준이나 지속적인 경제성장으로 시장잠재력이 큰 시장이다. 또한 인구 9천만명에 이르는 거대시장으로 한류를 바탕으로 한국문화와 한국 농식품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 현지 시장 개척을 통해 인도차이나 반도국가로 한국식품 영향력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값비싼 수입식품에 소극적인 소비자]
[베트남을 강타한 한류, 하지만 한국식품은?]
[적극적인 지원으로 수출확대의 발판 마련]

 

사례2
[베트남 빅마켓과 동반성장 꿈꿔]
[베트남 대형유통시장은 급성장 중]
[대형유통업체 선점 위해 외국계 업체 경쟁심화]

 

출처: 해외 aT센터 바이어발굴우수사례 208p ~ 21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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