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삼계탕 시장동향
조회1068보고서 목차
I. 시장동향
가. 개요
나. 미국 스프 시장현황
II. 삼계탕 유통현황
가. 미국의 삼계탕 유통현황
나. 미국의 chicken soup 유통현황
III. 소비동향
가. 미국 삼계탕 및 유사제품 소비실태
나. 미국 스프 소비실태
IV. 미국의 스프 수입통계
V. 삼계탕 수출확대방안
가. 한국산 삼계탕의 경쟁력 분석
나. 수출확대방안
* 오랫동안 중단되었던 한국산 삼계탕이 올해 9월부터 미국시장에 판매가 될 것으로 보이며, 아래와 같이 경쟁력을 분석해 볼 수 있음
- Strength(강점) : 한국산 인삼효능, 삼계탕 본고장 인지도
- Weakness(단점) : 높은 가격, 운송기간에 따른 유통기한감소와 단가상승
- Opportunity(기회) : 미국내 한인교포 및 아시안마켓 규모, 미국인들의 치킨스프에 대한 친근감, 수프시장의
새로운 트렌드(건강, 새로운 맛), 미국인들의 인삼에 대한 인지도 및 소비증가추세
- Threat(위협) : 미국 현지생산 제품과의 경쟁, 수입통관시 검사강화조치 및 중국산 모방제품의 잠재적 위협
진입이 용이한 미국교포시장 판매를 토대로 하여, 점차로 미국시장에 친숙한 닭고기 스프와 같은 스프 트렌드를 고려하여 좀 더 시장을 확대할 수 있어야 할 것임
① 다이어트 스프
: 체중에 민감한 여성소비자들을 위한 저염분, 저칼로리 제품
② 다양한 소수민족 스프
: 이민인구증가와 새로운 맛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
③ 제품의 고급화
: 맛과 품질이 뛰어난 고급제품의 수요 증가
④ 카테고리 중복성
: 다양화, 고급화로 에피타이져와 식사와의 경계가 모호해짐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자료작성: 로스앤젤레스 aT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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