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류에 많은 아미노산 류신, 노인들 근육 유지에 도움
조회613아미노산 류신이 풍부한 육류를 많이 섭취하면 노인들이 근육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프랑스 클레르몽 페랑 소재 오베르뉴 인간영양연구소의 연구팀은 식단에 류신을 첨가함으로써 노인의 근육 약화를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고 영국 BBC 인터넷판이 보도했다.
사람들을 포함한 포유류는 나이를 먹으면, 근육이 형성되기보다는 약화되게 마련이다. 보통 성인이 40세쯤 되면, 매년 근육의 0.5∼2%를 잃기 시작한다. 근육이 약화된 노인들은 균형감각이 떨어져 계단에서 헛디뎌 넘어지거나 목욕탕에서 미끄러져 넘어지기 쉽다.
연구팀은 아미노산 류신의 수치를 높여줌으로써 늙은 동물들이 겪는 단백질 합성과 분해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디디에 아테 박사가 이끄는 프랑스 연구팀은 노화와 함께 오는 단백질 처리과정의 불균형은 근육 단백질을 약화시키는 복잡한 기제의 결함 때문이라며 류신 보충제 섭취를 통해 올바른 기능을 되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영국의 전문가들도 프랑스 연구팀의 견해에 동의하면서 류신 수치를 높이는 최선책은 육류를 많이 먹는 것이라고 말했다.
'육류에 많은 아미노산 류신, 노인들 근육 유지에 도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