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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5 2006

'06년 중국 과즙음료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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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 년간 중국의 과즙 음료생산은 신속한 발전을 가져와 06년 상반기 과즙음료 생산량은 634만톤으로 동기대비 29%증가하였으나 판매 및 판매액은 증가는 미미하여 과즙음료 소비 촉진이 산업의 난제로 나타나고 있다.


현재 과즙음료 시장은 강사부를 대표로 하는 대만계, 회원을 대표로 하는 중국계,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를 대표로 하는 다국적계가 주류로 이들간의 치열한 시장경쟁으로 신생 브랜드가 생존공간이 아주 작다.


특히 과즙음료의 가격이 날로 투명화되어 생산업체와 판매업체의 이윤이 날로 감소되어 새로운 이윤 창출구를 찾는것이 업체들의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의 과일자원은 아주 풍부하여 현재 사과 생산량은 세계 1위, 감귤생산량은 세계 3위 배, 복숭아 생산량도 선두를 점하고 있다. 06년 사과생산량은 2,500만톤가량, 배 생산량은 1,200만톤가량에 달한다. 반면 과즙음료의 소비는 현재 인당 1kg으로 세계 평균기준의 1/10수준으로 과즙음료시장이 거대한 발전공간을 보여준다.

(자료원 : www.tjkx.com/베이징aT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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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음료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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