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농산물 판촉, IT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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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과 휴대 전화 사이트를 농산물 판매촉진에 활용하는 산지가 늘어나고 있다. 네트 상의 쇼핑 사이트 참가나 요리 사이트 활용, 휴대전화의 착신 멜로디 다운로드 서비스 등 각 산지마다 IT를 활용한 소비확대 지혜를 짜내고 있다.
감귤이 주력산지인 와카야마현에서는 요리사이트를 통해 요리 레시피를 모집하고 있는데, 투고 한 모든 레시피에 산지를 명기하게 하여 감귤 뿐 만 아니라 산지 자체를 PR 하고 있다. 휴대 전화 활용에는 딸기 팩에 QR 코드를 첨부하여 산지를 소개하고 산지 뿐 아니라 생산자의 PR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네트 홍보와 휴대전화의 활용은 식품회사나 소매점에서는 전부터 활용해 온 수법의 하나이다. 산지도 새로운 판매촉진의 수단으로 활용을 모색하고 있다.
・ 자료원: 일본농업신문 12. 25일자 자료 (동경 aT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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