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7 2007

(일본) 농산물 판촉, IT 활용

조회477
 

(일본) 농산물 판촉, IT 활용

 

  인터넷과 휴대 전화 사이트를 농산물 판매촉진에 활용하는 산지가 늘어나고 있다. 네트 상의 쇼핑 사이트 참가나 요리 사이트 활용, 휴대전화의 착신 멜로디 다운로드 서비스 등 각 산지마다 IT를 활용한 소비확대 지혜를 짜내고 있다.


  감귤이 주력산지인 와카야마현에서는 요리사이트를 통해 요리 레시피를 모집하고 있는데, 투고 한 모든 레시피에 산지를 명기하게 하여 감귤 뿐 만 아니라 산지 자체를 PR 하고 있다. 휴대 전화 활용에는 딸기 팩에 QR 코드를 첨부하여 산지를 소개하고 산지 뿐 아니라 생산자의 PR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네트 홍보와 휴대전화의 활용은 식품회사나 소매점에서는 전부터 활용해 온 수법의 하나이다. 산지도 새로운 판매촉진의 수단으로 활용을 모색하고 있다.


 ・ 자료원: 일본농업신문 12. 25일자 자료 (동경 aT 센터)

'(일본) 농산물 판촉, IT 활용'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