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19 2009

유럽기타/ 체리 열매의 생약성분이 수면장애. 복부 비만 개선.

조회639
 

유럽기타/ 체리(cherry) 열매의 생약성분이 수면장애. 복부 비만 개선.


최근 미국 텍사스 대학 건강 의학 센터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체리 열매(tart cherry)가 인체의 바이오리듬 조절에 중요한 멜리토닌(melatonin) 산화방지 효소를 풍부하게 함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의사들은 밤에는 숙면을, 낮에는 정신이 맑게 깨어 있도록 해 주는 멜리토닌 산화방지 효소 보완 약품을 인체의 숙면-기상 사이클의 균형 조절 처방으로 많이 권장하고 있는데, 미국 텍사스 대학 건강 의학 센터는 멜리토닌 보강 처방 약보다는 체리열매(tart cherry)를 보완 식품으로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멜리토닌(melatonin) 산화방지 효소는 시차 증(jet lag). 신생아로 밤잠을 설치는 부모. 야간 교대 조 근무자 . 멜리토닌 결핍에 따른 노인성 불면증 등의 각종 수면애로에  아주 중요한 조절 기능을 제공한다.  


체리 열매 (tart cherry)가 과일에 특유한 붉은 생상을 가지게 하는 강력한 산화방지 효소로 알려진 안토시아닌(anthocyanin) 원소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산화방지는 물론 각종 염증예방. 노화방지. 항암 성분 등 각종 생약 성분을 보유한 건강 증진의 수퍼 푸르트(super fruit)인 체리 열매를 주기적으로 섭취할 것을 이연구팀은 권했다.  


한편 ,미시간 대학도 최근에  체리열매가 풍부한 식이요법을 동물실험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는데,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렸고, 지방을 축적시키는 지방산도 감소시켰고, 체중도 많이 줄게 했는데, 특히 심장병 유발 위험과 연관된 복부 지방을 14%나 빠지게 한 것으로 실험동물들에서 나타나, 체리 열매의 지방 및 체중 감소 생약 효과가 입증되었다.            


*Source: healthnewsdigest.com

'유럽기타/ 체리 열매의 생약성분이 수면장애. 복부 비만 개선.'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