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위원회 중국산 냉동딸기 반덤빙 조사 진행 계획
조회537최근 상무부에 따르면 폴란드 냉동산업 연맹의 신청에 의해 EU위원회는 유럽시장에 수출되는 냉동 딸기에 대해 반덤핑 조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한다.
이번 조사는 중국의 300여개 수출입 무역 기업에 관계되는 규모가 비교적 큰 중국의 농산물 반덤핑 제1안으로도 불리우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중국의 냉동 딸기와 딸기 통조림의 대 유럽 수출량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가격은 약간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폴란드 냉동산업연맹은 중국산 딸기가 저가에 판매된다는 이유로 EU에 반덤핑 조사를 신청하였고 이번 조사 제품에는 냉동을 거친 미가열(未蒸煮) 딸기 혹은 가열딸기가 포함되며 조사기간은 2006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이다.
이번 반덤핑 조사에서 중국은 여전히 비시장 경제국가로 지정되어 EU는 미국을 대체국으로 선정하고 제품의 정상적인 수출가격을 확정하게 하고 있으며, 초보적으로 3단계를 거쳐 진행될 것으로 알져졌다.
첫째 단계는 기초 조사로서 기업은 대량의 조사 설문을 작성 할 것 이며 두 번째 단계는 EU위원회의 질의에 대한 기업의 답변으로 이어질 것이며, 세 번째 단계는 현지 조사를 거쳐 초보적인 제정이 이루어 질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현재 랴오닝(遼寧), 허베이(河北) 등 조사대상의 기업이 적극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무손해항변(无損害抗辯)"이 진행되고 있다.
(자료원: 제일식품망)
(담당:베이징aT센터 고정희, 86-10-6410-6120)
'EU위원회 중국산 냉동딸기 반덤빙 조사 진행 계획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