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 부족에 따른 식품 수입 증가 예상 (최근이슈)
조회432
Nile Delta의 북서쪽에 위치한 Ibrahim Sharaf Al-Dein은 디젤엔진 펌프(현대화)를 작동시키기 시작했다.
오직 누르스름한 거품을 분출하는 것을 보기 위해서였다. 지난 15년동안 구식 관개 시스템과 정부의 보호성 운영은
많은 농부들에게 영양이 풍부한 나일강 물을 제공하였다.
하지만 brahim Sharaf Al-Dein은 이 구식 운하시스템이
본인들의 펌프와 기계를 부순다(현대화에 방해가 된다)고 얘기했다.
2011년 Hosni Mubarak가 정부를 전복, 보안이 공백이 되고 도시화에 박차를 가하면서
비옥한 나일강 토지는 점점 황폐해져 갔다.
이 영향으로 정부는 정치적 혼란 이후 경제적으로 복귀하려면 45억 달러의 식품 수입 비용이 들어간다고 예상했다.
그 결과 세계 최고의 밀 수입국이 된 이집트는 1년에 천만 톤의 밀을 구입해야 한다.
또한 이집트의 수질 연구자들은 나일강 상류지역의 급격한 인구 증가와 기후변화에 따른
‘물 부족’ 현상에 대하여 경고했다. 세계 수자원 위원장(president of the World Water Council)인
Benedito Braga는 “이집트는 기본적으로 나일강 수자원에 의존하는 국가인데 11개국이 나눠서 사용하고 있다.
전략적인 관점으로 보았을 때, 나일강은 이집트에게 있어서 국가전인 주안점이다.” 라고 말했다.
# Comment
이집트에 신정부가 들어서고 현대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면서 나일강 주변의 비옥한 토지가 많이 훼손된 상태이다.
이 현상으로 식량 생산량이 줄고 설상가상으로 베이비 붐이 겹쳐 식량 수입이 많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지속적인 이집트 지역 경제상황과 식품유통 상황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
출처: foodmate 2014.07 04
http://news.foodmate.com/201407/news_36612.html
'수자원 부족에 따른 식품 수입 증가 예상 (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