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수입검역단신
조회659[홍콩] 수입검역단신
작성자 : 정지은
□ 홍콩, 일본의 미야자키현 가금류 고기와 가공제품 수입금지
12월 16일 일본의 미야자키현에서 고병원성 인플루엔자의 발생에 대한 일본 당국의 발표에 따라 식품 환경위생부서의 식품안전센터는 홍콩의 공중보건.보호를 위해 일본의 미야자키현에서 생산된 가금류 고기와 가금류 알을 포함한 가공제품의 수입을 즉시 금지한다고 발표하였다.
식품안전센터 대변인은 올해 1월 부터 10월까지 일본으로 부터 4,600톤 이상의 냉동 및 냉장 가금류 고기, 17,700,000개의 가금류 알이 홍콩으로 수입되었다고 말했다.
식품안전센터는 이번 문제에 대해 일본 당국과 연락하고 세계 동물 보건 기구에서 발급하는 정보를 더욱 자세히 모니터링 한다고 밝혔다.
적절한 조치는 해당부서에서 취해질 것이다.
* 출처 : 홍콩식품안전센터CFS (2014.12.16)
□ 홍콩, 이탈리아 베네토 지역 가금류 고기 및 가공제품 수입금지.
이탈리아 베네토(Region of Veneto)지역에서 고 병원성 H5N8 조류독감 발생에 대한 세계동물 보건기구(World Organisation for Animal Health)의 발표에 따라 12월 17일 홍콩 식품 환경 위생부서의 식품안전센터(CFS)는 홍콩의 공중 보건 보호를 위해 이탈리아 베네토 지역에서 생산된 가금류 고기와 가금류 알을 포함한 가공제품의 수입을 즉시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식품안전센터 대변인은 올해 1월 부터 10월까지 이탈리아로부터 약 2,900톤의 냉동 가금류 고기가 홍콩으로 수입되었다고 말했다.
식품안전센터는 이번 문제에 대한 후속 조치로 독일 당국과 긴밀하게 연락하고 세계 동물 보건 기구에서 발급하는 조류 독감 발생에 대해 더욱 자세히 모니터링한다고 밝혔다.
적절한 조치는 해당부서에서 취해질 것이다.
* 출처 : 홍콩 식품안전센터 CFS (2014.12.17)
□ 홍콩, 독일의 니더작센주 가금류 고기와 가공제품 수입금지
독일 니더작센주(lower Saxony) 에서 고 병원성 H5N8 조류독감 발생에 대한 세계동물 보건기구(World Organisation for Animal Health)의 발표에 따라 12월 18일 홍콩 식품 환경 위생부서의 식품안전센터(CFS)는 홍콩의 공중 보건 보호를 위해 독일의 니더작센주에서 생산된 가금류 고기와 가금류 알을 포함한 가공제품의 수입을 즉시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식품안전센터 대변인은 올해 1월 부터 10월까지 독일로부터 약5,500톤의 냉동 및 냉장 가금류 고기, 580,000개의 가금류 알이 홍콩으로 수입되었다고 말했다.
식품안전센터는 이번 문제에 대한 후속 조치로 독일 당국과 긴밀하게 연락하고 세계 동물 보건 기구에서 발급하는 조류 독감 발생에 대해 더욱 자세히 모니터링한다고 밝혔다.
적절한 조치는 해당부서에서 취해질 것이다.
* 출처 : 홍콩식품안전센터 CFS (2014.12.18)
'[홍콩] 수입검역단신'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