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14 2008

대만, 경기 침체 금년 중원절 제수 준비 간소화 추세

조회805

대만, 경기 침체 금년 중원절 제수 준비 간소화 추세

 

음력 7 15일은 설 다음으로 큰 대만 제2대 전통적인 제사일로 각 가정 및 회사마다 풍부한 제수품을 준비하고 이시기에는 전국 매장이 제수품 판매 열기로 부적인다. 그러나 최근 경기가 침체되고 물가도 작년에 비해 6%나 인상되어 많은 소비자들은 작년보다 비교적 검소하고 간소화된 제수 준비 경향을 나타내었다고 한다.

 

TNS 모범시장연구사의 최근 3년간 중원절 관련 조사를 한 결과, 최근 2년간 물가의 지속적인 인상에 의한 부담이 크나 81%의 소비자들은 여전히 중원절 제사 준비를 하였고, 그 중 대만 중부 지방이 제수품 구매에 따른 지출을 가장 많이 하였다고 한다. 제수품의 품목별 지출 경향은 향 초 제사용 돈(80%)、 과일(76%) 음료(70%)、 라면(61%)、 과자류(59%)、 돼지고기 닭고기 생선(58%)、 통조림(56%)、 쌀(47%) 순으로 집계되었다.

 

TNS의 조사에 따르면, 금년 들어 제사 준비는 예년과 같이 하되 제수품 선택에 있어 비교적 종류와 수량을 감소시키고 비교적 저렴한 상품으로 대체하는 등 작년 보다 비교적 간소화 추세를 보였다고 한다.

 

타이베이 aT센타( TNS모법시장연구사 2008/8/14)

'대만, 경기 침체 금년 중원절 제수 준비 간소화 추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대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