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11
2000
화란, 신개발상품 대부분이 1년 내 슈퍼에서 사라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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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대적인 선전과 함께 새로이 등장하는 신상품의 1/3만이 1년 후에도 슈퍼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상품의 아이디어가 새로울수록 성공적임은 물론 유명상표의 신상품일수록 성공률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1년후 신상품의 1/3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며 1/3은 이미 반이상의 슈퍼에서 찾아볼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유명상표아래 개발된 신상품은 성공률이 큰 대신 실패하는 경우 상표전체에 대한 실패로 간주되는 단점이 있다.따라서 유명상표는 원 상표를 백그라운드로 사용하고 다른 상표이름을 사용하고있는데 예를 들어 화란의 대형 유제품기업인 Campina Melkunie는 화란내에서 Mona Vifit라는 새로운 상표명칭으로 유제품을 개발 대대적인 성공을 이루고 있으며 독일에서는 Vifit라는 상표명칭만을 사용하고 있다.Nielsen과 Ernst & Young Global Client Consulting은 13개월간 EU 6개국의25,000개 신상품을 상대로 조사하였는데 대부분의 신상품이 이미 현존하는 상품과 별다른 점이 없으며 따라서 성공률이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97년도 신상품의 90%가 2년 뒤 슈퍼에서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아래사항은 위 2개 업체의 조사결과 가공업체가 신상품개발에 있어 주목해야할사항이다;1. 실질적으로 신상품일 경우 성공률이 20%가 더 많음.2. 신상품은 약속(선전)한 사실을 그대로 지킬 수 있는 상품이어야 함3. 샘플을 많이 분배하는 것이 차후 실지판매 성공의 주요인이 됨 (샘플 분배하는 만큼 성공률이 커짐)4. 신상품의 시장판매 뒷받침은 최소한 3년간 계속되어야 함.5. 획기적인 신개발 품일지라도 소형 생산업체의 신상품 성공률은 거의 없는데 이는 대형업체가 소비자 및 슈퍼의 신뢰를 갖고 있기 때문임.6. 최초로 신상품을 시장에 선보이는 기업의 경우, 그후에 동일식품을 시장에 내놓은 기업보다 장기간 판매를 주도하게됨.(자료 : 화란 농업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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