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낵 식품 연간 15% 성장세 보일 듯
조회3892007년 중국당주(糖酒)업 연도회의에 의하면 앞으로 몇 년간 중국의 스낵 식품이 연간 15%의 성장세를 보여 식품시장에서의 인기식품으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많은 중국 사람들은 스낵식품을 간식으로 부르고 있다. 70년대로부터 시작된 스낵식품은 현재 시대의 발전과 소비 관념의 변화로 갈수록 품종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어린이 간식용으로만 알고 있던 스낵식품이 현재는 다양한 연령층이 즐겨 먹는 식품으로서, 일종의 새로운 소비로 부상되고 있다.
중국의 스낵식품은 곡물 과자류, 튀긴 견과류, 튀긴 감자류, 튀긴 곡물류, 사탕류, 육제품 가공류, 말린 과일류, 말린 채소류 등 8대류로 나뉜다.
중국당업주류그룹의 관계자에 의하면 2006년 중국의 스낵식품은 양호한 발전을 지속하고 있으며 현재 연간 판매량은 200-300억위엔에 달하며 슈퍼, 백화점 식품 코너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이미 10% 이상에 달해 첫 번째를 차지한고 한다.
스낵 제품 중 과자류와 비스켓류 식품의 증가속도가 가장 빠르며, 껌과 견과류 식품이 다음을 차지하며 말린 과일 등은 위생 요구에 따른 소비자의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면서 증가속도가 느리다.
중국의 스낵식품은 아직도 발전단계에 있어 제품의 품종이 단일하고 기술역량이 낮으며 연령에 따른 다양한 식품 개발이 필요하며, 앞으로 건강에 이롭고 기능성 효능을 가진 식품이 주요 시장을 차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자료원 : 베이징aT센터(中國農業信息網)
'중국, 스낵 식품 연간 15% 성장세 보일 듯'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