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대형장미 유럽국가별 시장조사 결과
조회412최근 네덜란드 알스미어 경매장은 세계장미시장의 마켓조사결과을 발표했다. 유럽주요 장미마켓에서는 네덜란드품질이 알려져 있으나 에쿠와도르산의 대형장미는 최근 유럽시장에 발판을 구축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별 시장조사결과의 요약은 아래와 같다.
영국(런던)
영국에서는 발렌타인데이가 가장 중요한 꽃의 (판매)날이며, 대부분 아프리카산을 판매하고 있는 수퍼마켓을 통해 장미가 거래된다. 네덜란드산 장미는 화원에서 주로 판매된다. 또한 영국인소매업체들은 안정(고정)된 구매가격선을 원하며 상품정보(online)를 원하고 있다.
또한 월등한 프레젠테이션, 신선도, 신속한 공급 등을 매우 중요시 한다.
독일(베를린)
독일에서는 상품질 장미를 Freiland-roos로 명칭하고 있으며, 향기 있는 장미를 매우 선호한다. 또한 판매에 대한 지원을 원하며 just in time 공급원칙을 매우 중요시한다.
대형장미의 50%가 화원을 통해 판매되며, 재배자 직판매 및 수퍼마켓판매는 15%에도 미치지 못한다.
독일내 대형장미가격 및 형태는 매우 격차가 심하며, 네덜란드과 에쿠아도르산이 나란히 판매로를 구축하고 있다.
러시아(모스크바)
판매처는 주로 키오스크 및 화원이며 주요 꽃의 날은 발렌타인데이, 여인의 날, 학기 시작 철이며, 이시기의 화훼품질이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상자포장으로 러시아까지 운송하기위해서는 장미의 장기개화/보관기간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러시아인들은 장미를 오랫동안 즐기기를 원하므로 네덜란드산 장미의 장기간 개화장점은 러시아인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고 있다.
또한 러시아중산층의 화훼구매가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이들은 특히 값싸고 줄기길이가 짧은 절화를 찾고 있다.
프랑스(파리)
프랑스의 주요 화훼판매장소는 화원이며 장미는 단일장미묶음, 복합부케, 꽃꽂이형으로 판매된다.
수퍼마켓은 고정구매가격 거래를 원하며, 장미구매 시 개화정도에 대한 정보를 얻기 원한다. 네덜란드 장미는 개화/보관기간이 긴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파리에서는 장미의 최상품질(top quality)에 대한 관심이 없으며, 주로 아프리카생산국과 직거래를 유지하고 있는데 장미가격, 색상, 품질 등을 특별한 종자보다 중요시 한다.
이태리(밀라노)
밀라노에서 네덜란드산 장미의 이미지는 매우 좋으나, 좀더 견고한 포장을 사용하는 경우 프레젠테이션을 더욱 향상할 수 있을 것이다.
화원의 활동이 활발하고 이들은 새로운 것을 추구하며 또한 대부분 화훼판매는 이들 화원을 통해 이루어진다. 오픈마켓판매가 2위의 판매장소이며 판매되는 장미의 반이상이 붉은 색이다. 또한 자주 한송이씩 판매된다.
에쿠와도르산 장미는 이태리 내에 확고한 판매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네덜란드산 장미는 상품질 top분야에 주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자료:Bloemisterij 11월4일 >
3.독일, 엘스타 최대인기 사과품종
농업마켓 및 가격조사소인 ZMP는 2004.9-2005-8월간 독일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사과 품종은 엘스타인 것으로 발표했는데 그 전 시즌 엘스타판매는 3위에 머물렀었다.
이번시즌 엘스타의 마켓비중은 18%이며, 다음이 요나골드로 17%, 그밖에도 브레번(Braeburn)이 14%, 갈라(Royal Gala)가 11% 등으로 독일에서 대량 소비되는 사과종자들이다.
또한 이번시즌사과판매는 지난시즌보다 2%가 감소되었는데 주원인은 개인 소비자 정원의 사과나무 수확증가가 원인이라고 ZMP는 발표했다.
'네덜란드, 대형장미 유럽국가별 시장조사 결과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