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07 2014

영국, 돼지고기 검사 규정 변경을 위한 국민 의견 공모(최근이슈)

조회415

오는 6월 유럽 연합은 박테리아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새로운 돼지고기 검사관련 규정을 발표할 것이다. 지난 주 영국 식품규격청(FSA)은 이러한 규정 변경을 위해 국민 의견을 공모(Public Comment)한다고 밝혔다.

 

식품규격청이 승인한 돼지 고기 작업장 관련자, 축산업자, 공무원으로부터 의견이 수렴될 것이며 이해 관계자와 관련된 비용, 이익 및 광범위한 의견도 접수할 것이다.

 

영국 식품규격청 정책원장 Steve Wearne은 "돼지 고기 검사 시스템은 보다 현대화 될 필요가 있다. 축산물 위생 관리는 한 세기 전부터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해 개발된 것이다. 위생 시스템 현대화는 소비자들을 건강과 안전을 책임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입장을 모두 고려한 위생 검역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본 협의에 대한 관련당사자의 모든 의견을 듣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규정은 도축장에서 수의 공무원과 식육검사원이 보다 국민 건강을 위하여 위험 요소를 제어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한 보완된 검역 시스템은 박테리아 확산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육안 검사에 치중할 것이라고 식품규격청은 밝혔다.

 

사실 손으로 하는 검사 방법은 유해한 박테리아 성분이 퍼져나갈 수 있다는 위험이 있다. 따라서 육안 검사 후, 필요할 경우에만 손을 이용한 검사를 실시 할 것이다. 이에 덧붙여 살모넬라균과 같은 기타 기생충 예방을 위한 강한 검역이 실시될 예정이다.

 

의견 공모는 스코틀랜드를 제외한 영국에서는 5월 6일까지 접수되어야 하며, 스코틀랜드의 관련 당사자들은 4월 28일까지 서면으로 의견을 밝혀야 한다.


 

출처 l Fresh Plaza 2014.4.1 (화)
http://news.foodmate.com/201404/news_31703.html

 

'영국, 돼지고기 검사 규정 변경을 위한 국민 의견 공모(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축산물 #영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