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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0 2006

한국인삼 중국 고급 보건식품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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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삼 중국 고급 보건식품시장 공략

중국의 고급 보건식품시장은 올해에 들어서 외래자본이 앞 다투어 넘보는 영역이 되었는데 그중 한국고려삼은 이 시장의 주요한 수출품이 되었다.


홍콩安富국제건강회사는 금월 5, 6일 광저우에 한국산 태극인삼분말을 중국국내 보건식품시장에 진입하는 선두자로 “파견”하였다. 이와 동시에 한국 “정관장” 고려인삼, “誉龙堂” 한국인삼차 등 한국 인삼제품 브랜드도 올해부터 전면적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하였다.       


현재 중국 보건제품시장의 고급 보건기능식품은 아직 개척되지 않았고 최근 년래 극히 일부 기업만이 진출하였는데 이는 주요하게 이 시장의 상품을 선택하기 힘들고 시장의 위치를 정하기 힘들기 때문이라고 업계인사는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중, 청년층은 보건식품 고급소비의 주요한 소비층이 되었다. 이 소비층의 소비는 비교적 성숙되고 이성적이며 보건의식이 높기 때문에 일반시장의 보건기능식품으로는 그들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없다.


최근 1, 2년래 “한류”열풍을 타고 한국 최고품질 인삼의 양생, 보건개념이 소비자 의식에 자리 잡기 시작하였는데 수입관세율이 하락됨에 따라 “정관장” 등 한국 인삼제품 브랜드는 중국시장진입규모를 확대하였으며 올해부터 한류열풍을 일으킨 공로자인 “대장금”역의 연예인 이영애를 모델로 내세워 광저우, 상하이 등 대도시에서 “정관장” 순회광고를 하였다.

       

일부 자본이 충분한 외자기업은 한국 태극인삼을 빌어 고급 보건제품시장에 진입하려고 한다. 홍콩安富(국제)건강사업기구 총경리 雷京魁는 올해 몇 억 위안 이상을 투자하여 중국에서 전면적으로 시장확대를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 : 상하이aT센터(中国食品产业网 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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