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04 2006

야채·과수에 신정책 논의 계약거래를 강화/농수성

조회382
 


야채·과수에 신정책 논의 계약거래를 강화/농수성


농수성이 2007년도의 도입을 목표로「 새로운 야채·과수 정책」의 의논이 본격화 된다.

영농후계자를 중심으로 경쟁력이 높은 생산 공급 체제를 지향하는 산지를 중점적으로 지원하는 계획으로 변한다. 야채는 가공·업무 수요에 대응한 국내산지 육성을 위해 계약거래제도를 충실·강화. 과수는 현행 경영 안정 대책을 폐지하고, 새로운 경영지원 대책으로 이행시킨다. JA그룹은 4월 상순에, 새로운 정책의 구체화를 위한 예산확보를 위해, 정부·여당에 대해서 특별운동을 전개한다.


농수성은 식료·농업·농촌 기본계획의 개정과 병행하여, 영농후계자를 중심으로 한 산지의 구조 개혁을 진행시키기 위해, 전품목에서 현행제도의 개선에 착수하고 있다. 새로운 야채·과수 정책은 07년도부터의 실시를 목표로 하여 4월에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 07년도 예산 요구에 반영시킨다.


야채정책의 개선은 크게 3개. 하나는 02년도부터 시작된 계약거래 안정제도. 실제의 거래와 괴리가 생기고 있어, 대상거래 확대나 사무절차를 간소화 하고, 가공·업무용 수요의 확대를 일으키는 국내 산지가 활용하기 쉬운 형태로 변화한다.

 

자료원 : 일본농업신문 4. 3일자

자  료 : 도쿄 aT센터


'야채·과수에 신정책 논의 계약거래를 강화/농수성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