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박람회...한국의 맛을 세계로!
조회560시카고박람회...한국의 맛을 세계로!
시카고 식품박람회 11개 한국 업체 참가
시카고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규모의 식품박람회에 한국의 식료품업체들이 대거 참가, 한국의 맛을 세계에 알렸다.
7~9일 3일간 다운타운 맥코믹플레이스에서 열린'2006 시카고 식품박람회(THE 2006 FMI SHOW)'는 전세계 식품 유통 산업을 대표하는 세계 최대 규모로 현재까지 69회를 맞이했다.
유기농산물, 팬시 푸드 박람회 등 5개 박람회가 동시에 개최되었으며 코카콜라, 크래프트, 펩시 등 세계 유명 식품업체들이 참가했다. 한국 업체들은 aT(농수산물유통공사)를 중심으로 대규모의 한국관을 마련 김치, 차류, 음료, 콩제품, 과일젤리 등의 품목으로 삼진글로벌넷, 몽고식품, 베지푸드 등 총 11개가 참여했다.
aT는 식품 및 농수산물의 수출 지원과 산업 마케팅을 위한 정부투자기관으로 미국내에는 뉴욕과 LA 두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럽, 중국, 타이완, 싱가폴 등지의 해외 센터를 두고 있다. aT를 통한 한국 업체들의 시카고식품박람회 참여는 이번이 14번째로 해를 거듭할수록 그 규모가 성장하고 있다.
윤장건 구미마케팅 팀장은"올 시카고식품박람회 참가의 가장 큰 목적은 김치의 맛을 알리는데 있다. 특히 발효식품인 김치의 특유 냄새와 맛 때문에 싫어하는 외국인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기능성 김치인'황제 김치'를 개발, 박람회에서 이를 홍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관 부스 내에서 박람회 참가자들에게 투호와 제기차기 등을 할 수 있는 체험장을 마련하고, 시카고 국악실내악팀에서 대금과 거문고를 연주하는 등 한국을 홍보하기 위한 여러 행사들이 동시에 열렸다.
자료원 : 뉴욕aT센터 / KoreaTimes
사진 : 지난 해 열린 시카고쇼에서 김치 요리를 시연, 시식하는 모습
'시카고박람회...한국의 맛을 세계로!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