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좋은 박테리아”를 함유한 제품들이 인기
조회472“좋은 박테리아”를 함유한 제품들이 인기
건강을 증진 시키는 “좋은 박테리아”라는 식품 동향이 더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제품들은 사람의 소화기관에서 찾을 수 있는 probiotics와 같은 “좋은” 박테리아가 들어있다. 환약, 요구르트, 스무디, 스낵류 및 시리얼, baby formula와 초콜릿 까지 “좋은 박테리아”가 들어 있는 제품들은 다양하다. Dannon와 Kraft와 같은 미국의 주요 업체들도 probiotics 들어있는 제품들을 만들고 있으며 이러한 제품들이 “소화기관을 건강하게하고” 또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한다”고 자사 제품에 대해 홍보하고 있다.
식품 및 건강관련 많은 연구 결과에서 Probiotics같은 좋은 박테리아는 장염이나 설사와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치료에 도움이 되며 인간에게 안전하며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조사되었다.
시장 조사 회사인 Datamonitor에 의하면, 올해 미국에 150종류의 “좋은 박테리아”를 함유한 상업 제품이 출시되었는데 2005년의 40종류와 2006년의 100종류의 비하여 크게 증가하였다고 한다.
완전한 과학적인 증거는 없지만 probiotic시장은 전세계적으로 수십억달러에 이르는 산업이다. 미국에서 probiotic을 함유한 음식과 보조제의 소매판매액이 7억6,400만달러 였는데 2010년에는 10억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에서 가장 잘 알여진 Dannon사의 Activia 요구르트가 작년에 출시되었는데 첫해의 판매액이 1억불이었다.
한국의 김치도 미국의 이런 추세에 맞게 좋은 박테리아를 함유한 식품으로 마켓팅 홍보시 미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다. 건강에 좋은 웰빙을 추구하고 있는 미국의 현 추세에 김치에 들어있는 좋은 박테리아들을 분석하여 소화기관에 좋고, 항암작용이 강하며 면역력을 강화시킨다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자료원 : 뉴욕 aT 센터/ http://hosted.ap.org/dynamic/fronts/H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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