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07 2014

벨기에, 유기농 식품 규제 강화(최근이슈)

조회552

앞으로 유럽 내에서 판매되는 유기농 식품에 대한 규제가 강화된다. 유럽위원회는 유기농으로 분류되는 모든 제품에 대해 별도의 ‘유기농 제품 포장‘이 필요하다는 규정을 두기로 하였다. 현재 특별한 구분 없이 유통되고 있는 유기농 제품을 위해 통일된 포장용기를 도입할 것이다. 이는 신뢰도 높은 유기농 제품을 위한 조치라고 독일 웹사이트 Proplanta de report에서 밝혔다.

 

이렇게 강화된 규제는 시중에 유통 되고 있는 가짜 유기농 제품을 선별하기 위함이다. 유럽 농업 위원 Dacian Ciolos는 유럽 유기농 규제에 대한 적절한 보완책을 지난 목요일 브뤼셀에서 밝혔다. 이 협의가 본격적으로 시행되기 위해서는 유럽 의회와 EU 회원국의 승인이 필요하다.

 

“유럽 시장 내 유기농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높아지자 이를 악용한 가짜 유기농 상품이 많이 유통되고 있다. 이에 따른 대응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우리는 유기농 제품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여 소비자들의 안정을 책임질 필요가 있으며, 소비자들의 신뢰를 잃어서는 안 된다."라며 Ciolos가 지난 월요일 EU 농업부 장관과의 회담에서 말했다.

 


출처 l Fresh Plaza  2014.3.31 (월)
http://www.freshplaza.com/article/119341/Brussels-wants-to-tighten-regulations-on-organic-products

 

'벨기에, 유기농 식품 규제 강화(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