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04 2014

[대만]「별그대」“치맥”열풍, 7-11 한식치킨 덕에 30% 상승

조회1089

[대만]「별그대」“치맥”열풍, 7-11 한식치킨 덕에 30% 상승

 

 작성자: 타이베이 수출전문 마케터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방영 후 대만 내 한식 치킨집이 폭풍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대만 7-11에서도 한식 치킨 상품 홍보로 인한 매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별그대」의 천송이가 좋아하는 "치맥"이 대히트되어 7-11 편의점에서도 "기다릴 필요 없어요. 집에서 바로 즐기세요"

라는 문구 선전, 포장 우측 상단 맥주 사진을 부착하는 등 한식 치킨 상품을 홍보함에 따라

매일 평균 판매량이 만개에 달해 매출 1위로 등극되었다.

7-11측은 한식 치킨 상품은 사실 작년 말 이미 출시 판매되었으나 안주용 상품 중에는 최하 매출을 보이고 있었는데

별그대 인기 이후 2월부터 급속도로 판매되었다고 한다. 최근에는 <치킨 + 맥주> 함께 구입하는 소비자가 급증하였고

2014년 1월 대비 2월 총 매출액 30% 상승하였다고 한다.

인터넷 PTT 토론실에서는 "7-11 한식 치킨을 한 봉지 먹은 후 두 봉지를 현장에서 사서 먹었어요"

"오늘 7-11에 갔는데 다 팔리고 없어 너무 실망했어요"라는 등 인터넷 상에서도 한식 치킨에 대한 열기가 대단하다.

대형유통매장 “愛買”에서도 인터넷 상 "한식 치킨"을 출시 홍보하여 2주 내 5천개가 판매되었고

별그대 종방일에는 당일 500개가 판매되어 별그대의 위력을 실감하였다고 한다.

특히 타이베이 한식 치킨집은 저녁 6시부터 줄을 서서 3시간 만에 자리에 앉을 수 있고

타이중 야시장 내 한식 치킨집도 오후 5시 이후에는 엄청나게 긴 줄을 서야 한다고 한다.

  
출처: 중국시보(2014.3.17)

 

'[대만]「별그대」“치맥”열풍, 7-11 한식치킨 덕에 30% 상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대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