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수산물가격 급상승 4년만에 최고
조회612최근 대만은 생필품의 가격인상에 이어 수산물 가격도 급상승세를 타고 있다. 수산물 양식 관계자의 통계에 의하면 금년 농어、 슬목어의 가격이 지난해에 비하여 2배로 올랐고, 우럭、 도미과 어류의 가격도 50% 상승하여, 최근4년동안 가장 높은 인상폭을 기록하였다. 반면 농업위원회 통계자료에 의하면 수산물 가격은 지난해에 비하여 10%~20%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만 어업경제발전협회는 중국에서 불법 밀수되는 수산물을 막기 위해 해안 순시 등 단속을 강화하여, 올 설 전후로 수산물 가격이 조금씩 변동되더니 몇 개월 전부터는 국내 양식업 뿐만 아니라, 수입 수산물 공급가까지 함께 급상승하였고 지적하였다.
또한, 동 협회는 기후 온난화가 수산물 어획량 급감의 주요원인이 라며, 어린 물고기(치어)의 성장에서 저. 고온의 교차과정을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데, 지난해 겨울 수온이 낮지 않아 치어량이 대폭 감소하였고, 출하 시기도 늦어져 양식업계 큰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특히, 농어와 슬목어 우럭등의 가격은 2배로 뛰었고, 도미과 어류 중의 감성돔, 통돔, 붉돔 등의 가격도 전년 기준 50% 상승하였다고 한다.
자료원)타이베이 aT센터(聯合新聞網,
'대만, 수산물가격 급상승 4년만에 최고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