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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28 2014

[미국-LA]식품트렌드-밀레니얼 세대를 이해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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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트렌드: 밀레니얼 세대를 이해하라>

 

밀레니얼을 빼 놓고는 트렌드를 논할 수 없다.

여러 식품 관계자들은 밀레니얼 세대가 식품 혁신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밝혔다.

 

* 밀레니얼 세대느 누구인가?

그들은 테크놀러지 트렌드에 민감하며 식품트렌드에 앞서간다. 환경보호에도 관심이 많아 이러한 성향이 식품을 고르는데에 영향을 끼친다.

이들은 1980년부터 2000년대 사이에 태어난 세대로 세대의 범위가 커서 겨냥제품개발이 어렵다. 하지만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은 약 6,400만명이 밀레니얼이 2020년에는 모두 마켓 소비자가 될 것이며 이는 미국 전체 노동인구의 50%에 해당되는 수이다.

 

* 그들은 무엇을 중요하게 여기는가?

밀레니얼세대는 브랜드의 전체적 경험에 중점을 둔다. 예를 들어 자신들이 가장 좋아하는 유명 셰프가 지지하는 식품이라던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제품을 변형시킬 수 있는 것 같은 식품과의 교감을 중요하게 여긴다.

밀레니얼 세대는 작은 양을 여러번 나눠 먹는 경우가 많아 스낵식품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경우도 아침이나 저녁은 가족과 함께 먹는 가족이 있는 밀레니얼 세대의 경우 약간의 차이가 있다. 하지만 가족 및 자신을 위한 주문제작은 중요시여긴다.

 

* 그들의 어드바이스를 두려워하지 말라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제품을 개발할 때에 많은 업체들이 밀레니얼 세대의 직접적 관여를 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개발팀에 밀레니얼 세대를 채용하여 직접 기획안을 받거나 그들의 의견을 통합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업체가 증가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의 경우 새로운 방법을 이용하여 개발하고 새로운 것을 경험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밀레니얼 세대의 소셜미디어 혹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개발은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때로 이러한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세대의 단점은 그들의 입맛에 맞추지 못할 경우 아주 빠른 속도로 브랜드에 대한 좋지 않은 소리를 확산시킨다.

밀레니얼 세대는 아직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되는 부정적 의견이 업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편이고 즉각적 변화를 업체에 요구할 때가 많다.

 

* 그들은 식품외의 경험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밀레니얼 세대는 구매결정을 내릴 때 맛 외의 것 또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 중 한가지가 투명도이다. 식품의 식재료가 어떤 것인지 새로운 제품 출시의 의도가 무엇인지 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많은 밀레니얼 세대는 식품 영양소라벨에 대한 인지도가 매우 높으며 제품이 어떤 방식을 통해서 어떻게 만들어져 있는지에 대해 매우 궁금해 한다.

밀레니얼 세대는 또한 식품 소비시에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것에 다른 세대에 비해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다. 그들은 비슷한 제품에 약간의 변화를 준 새로운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그런 성향으로 인해 기존의 제품을 새롭게 변형하여 출시하는 신제품이 증가하고 있다.

 

 

- 출처: Food Dive, 6.24.2014

 

LA aT C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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