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중국의 냉 음료수산업의 마케팅 동향
조회848□ 2006년 중국의 냉 음료수산업의 마케팅 동향 예측
-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며 대기업의 우위가 더욱 뚜렷해지고 많은 중형 규모의 기업들이 파산 위기에 직면할 것임.
- 몇 개의 산업계 거두들은 여전히 투자를 확대할 것이며 전반 시장의 전략적 분포를 꾀할 것임.
- 지역 시장의 업무 중점이 세분화에서 수익성으로 변화할 것임.
□ 판매경로에 대한 전략
- 전략적인 지역시장을 구축하여 우위를 가진 경쟁지역을 명확히 구분하는 것은 기업의 마케팅의 핵심임.
- 판매경로를 연장하고 중점을 아래로 이전하여 농촌시장을 대거 점거하여야 함.
- 판매경로에 대한 세분화, 판매경로의 운영업체와 배송업체를 발전시켜야 함.
- 경로에 대한 서비스는 마케팅의 새로운 관심사항으로 부상할 것임.
□ 제품의 전략
- 제품은 목표 소비군을 대상으로 세분화하여야 함.
- 새로운 제품은 여전히 기업의 매출 증가의 엔진으로 작용할 것이므로 품질이 보증되는 전제하에 적당한 수량을 유지해야 함.
- 저가 제품은 대기업의 전략적 무기로 작용할 것이며 중, 고급의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은 여전히 개발의 중점이 되어야 함.
- 밀크 맛은 냉음료수의 영원한 모티브이지만 표현형식은 점차 다양해져야 함.
- 식량류 제품이 여전히 인기를 얻고 있음.
- 실물이 포함된 과립형 제품, 계란말이형 제품이 여전히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일 것임.
- 웰빙제품이 점차 각광받을 것임.
자료:kiet
'2006년 중국의 냉 음료수산업의 마케팅 동향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