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납짝 밀가루 반죽 재료 첨가 '플랫브래드' 인기
조회479납짝한 밀가루 반죽 속이나 위에 재료를 첨가한 플랫브래드가 인기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해 플랫브래드라는 이름을 단 66종의 신제품이 선보여 2005년의 20종에 비해 세배나 늘었다.
고급형 냉동 식품과 마이크로웨이브용 식품을 생산하는 스투퍼는 '코너 비스트로 플랫브래드 피자'를 내놓았다.
일반 피자에 잘 안쓰이는 훈제 체다 소스에 구운 스테이크 파이타 스위트 페퍼 양파를 곁들여 색다른 맛을 냈다. 아비스에서 선보인 '파히타 비프' '필리 비프' 등 2종의 플랫브래드도 가벼운 식사로 호응이 좋다.
퀴즈노에서는 플랫브래드를 썰어 넣은 샐러드 4종류가 인기다. 크루통을 플랫브래드로 대체한 샐러드 덕분에 샐러드 판매가 전체 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에서 15%로 올랐다.
민텔의 신제품 전문가인 린 돈블래스터는 "플랫브래드는 고급스런 분위기를 풍기고 특별한 대접을 받는 느낌을 준다"고 말하며 이 때문에 많은 고급 식당이 플랫브래드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고급스런 제품이라 가격도 비싸다. 스투퍼의 플랫브레드는 3.99달러로 이 회사의 간편식 중에서 가장 비싸다.
LA aT 센터 (자료원: Koreadaily)
'미국, 납짝 밀가루 반죽 재료 첨가 '플랫브래드' 인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