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시장 백색 국화 품귀로 견조
조회355동경시장 백색 국화 품귀로 견조
동경도중앙도매시장에서 백색대륜국화의 견조한 시세가 계속되고 있다. 여름 품종이 종반을 맞고 있는 한편, 가을 품종 출하가 둔해 품귀감이 강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중순까지는 안정된 출하가 계속될 것 같아 업무 수요에 피안 수요가 합채져 양질의 물건을 중심으로 한단계 높은 거래가 될 듯 하다. 오다시장의 플라워 옥션재팬(FAJ)에서는 5일, 백색 1송이 평균 단가가 64엔으로 前市와 비교해 3엔 높은 가격으로 전주보다 8엔 높다.
이 시기는 『岩の白扇』등 여름 국화의 출하가 줄어 『精の波』『神馬』등 추국으로 이동해 가는 상황이지만 『여름국화의 출하감소를 커버할 정도로 늘지 않고 있다』. 특히, 생육기의 맹서 등이 영향을 주어 초장이 짧은 것이 많기 때문에 장례용 수요에 적합한 秀品의 2L급의 거래가 특히 강하다.
같은날 동 시장의 시세도 秀 2L급은 1송이 115엔으로 전시와 비슷한 견조한 시세를 보였다.
피안 수요의 중심은 황색 국화이지만 백색 국화의 주문도 늘어나고 있으므로 당분간은 대국 전체의 견조한 거래가 계속될 듯 핟. 피안 수요를 앞둔 9월 셋째주도 황색국화를 중심으로 『약간 적은 출하 예상』예상되어 강보합 견해가 강하다.
자료원 : 도쿄aT센터 (일본농업신문 9.6)
'동경시장 백색 국화 품귀로 견조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