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24 2012

아시아 즉석식품, 화란서 인기 (시장진출현황2)

조회635

○ 한식에 대한 인지도 제고 必

 - 아시아 즉석식품이 네덜란드 슈퍼시장에서 인기다. 이에 한국식품이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선 한식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야 한다는 지적

 - 네덜란드는 이탈리아, 프랑스 등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고유 음식문화가 빈약해 외국 음식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높은 국가

 - 냉장즉석식품은 아시아음식이 전체 매출액의 34%로 네덜란드 전통음식을 제치고 1위를 차지

 - 네덜란드인 30여 명을 대상으로 김밥을 시식하게 한 결과, 채소, 계란, 고기 등 일본식 스시보다 다양한 재료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맛과 영양을 높이 평가했지만 김밥을 ‘스시’로 인식하는 등 한국 음식에 대한 인지도는 낮음

 

 

출처 : 농수산식품뉴스(1363호) 2012.07.17

 

'아시아 즉석식품, 화란서 인기 (시장진출현황2)'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