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즉석식품, 화란서 인기 (시장진출현황2)
조회635○ 한식에 대한 인지도 제고 必
- 아시아 즉석식품이 네덜란드 슈퍼시장에서 인기다. 이에 한국식품이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선 한식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야 한다는 지적
- 네덜란드는 이탈리아, 프랑스 등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고유 음식문화가 빈약해 외국 음식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높은 국가
- 냉장즉석식품은 아시아음식이 전체 매출액의 34%로 네덜란드 전통음식을 제치고 1위를 차지
- 네덜란드인 30여 명을 대상으로 김밥을 시식하게 한 결과, 채소, 계란, 고기 등 일본식 스시보다 다양한 재료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맛과 영양을 높이 평가했지만 김밥을 ‘스시’로 인식하는 등 한국 음식에 대한 인지도는 낮음
출처 : 농수산식품뉴스(1363호) 2012.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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