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25 2007

미국기업의 중국 내수시장 확대 전략

조회327

- 미국이 중국에 539.6억 달러를 투자하여 홍콩, 일본에 이어 제3의 대 중국 직접투자 국가
- 미국기업은 다국적기업 중심으로 석유, 화학, 전기전자, 기계, IT, 자동차, 의약, 식품, 음료, 금융, 물류 등 분야에 투자

- 미국기업의 중국 내수시장 확대 전략은

ㅇ 명확한 목표 시장 설정
ㅇ 적극적인 인재 확보
ㅇ R&D 투자 활성화
ㅇ 이벤트성 홍보 등에 주력

- 중국 내수시장 개척에 나서는 우리기업들도 미국기업의 전략을 참고
ㅇ 소비자의 선호도를 반영한 제품 생산 및 이와 연계된 마케팅 실시
ㅇ 시장 확대를 위해 문화적 차이에 대한 이해에 주력
ㅇ 높아진 소비자 의식에 대응하여 적극적인 AS 및 소비자 불만 해소
ㅇ 소비자가 선호하는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한 현지 R&D 활동 추진

- 특히 세계적인 다국적기업의 제품이 전시 판매되고 있는 치열한 전장에 브랜드 없는 기업이 뛰어든다는 인식으로 중국 시장에 접근하는 신중함도 요구됨

 

 

 

 

 

 

 

 

자료:수출입은행

'미국기업의 중국 내수시장 확대 전략'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키워드   #중국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