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23 2005

중국 수출배 산지 및 품종 확대일로에 있어

조회501

 

중국 수출배 산지 및 품종 확대일로에 있어

호주 검역대표단은 가까운 시일 내에 중국을 방문하여 허베이(河北) 압리(鸭梨)와 신쟝(新疆) 향리(香梨)에 대하여 예비검사를 실시할 예정에 있어 중국 신쟝에서 생산되는 香梨가 처음으로 호주에 수출될 전망이다.


중국 배 생산량은 세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품종이 많고 품질이 우수하여 국제적으로 인기가 많아 동남아, 러시아,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EU 등 국가로 수출되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호주로 수출된 배는 주로 허베이(河北)에서 생산된 鸭梨와 산동산 鸭梨,아세아 배(亚洲梨)였으며, 신쟝 쿠얼러(新疆库尔勒)에서 생산되는 香梨는 지금까지 수출허가를 받지 못하였다. ‘97년 허베이성(河北省) 鸭梨가 처음으로 호주시장으로 진출한 이후 산동성 鸭梨, 아세아 배도 뒤를 이어 호주로 수출을 하였다. 


올해 7월말, 호주생물안전국에서는 전문가를 파견하여 중국 신쟝, 샨시(陝西)의 배 과수원에서 독성생물 검측과 포장공장 검역 등에 대하여 실질적인 고찰을 진행하였다.


대량의 조사와 협상을 통하여 호주생물안전국은 최근 중국에서의 배 수입을 확대할 수정법안을 발표하였으며 이미 수입한 허베이성 鸭梨, 산동성 鸭梨, 아세아 배 이외에 중국 신쟝 香梨를 수입허가 하게 되면 중국에서 수출하는 배의 생산지와 품종은 더욱 확대되게 된다.


자료 : 상하이 aT센터(新華社 10.18)

'중국 수출배 산지 및 품종 확대일로에 있어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배 #일본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