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장하는 중국 냉동식품(최근이슈)
조회387아일랜드 더블린의 Research & Markets Ltd가 최근 발행한 ‘중국 냉동식품 산업 보고서 2012-2015’에 따르면, 중국의
냉동식품 매출은 2015년 위안화 1885억 (미화 307억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한다.
중국의 경제 발전과 도시화, 특히 냉동식품의 선두적인 소비자인 도시민의 증가는 업계 발전에 좋은 기회를 주었다.
2007년에 업계 매출액 위안화 457억(미화 74억달러)에서 2011년 위안화 1105억(미화 180억달러)로 연평균 성장률(CAGR)
24.7%에 가까운 기록으로 증가했다.
중국의 도시인들의 삶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중국에서 냉동식품의 지출 비율과 다양성이 크게 증가 할 것이고 이 때 쌀과
밀가루의 종류는 여전히 제한적일 거라고 보고서는 전한다. 동시에 중국의 냉동식품 산업 발전의 미래에 엄청난 기회를
가진 2,3순위의 대도시에 냉동 체인 사업의 점진적인 확장이 있을 것이다.
심지어 밀가루 음식과 냉동 밥을 고려해 보아도 여전히 다양한 기회의 여지가 남아있다. 그러나 소비재 대량 시장에서
혁신은 쉽게 이루어지고 업계로의 접근 장벽은 낮다. 예를 들면 만두의 경우에 산촨, 시니어, 롱펑 회사는 저, 중, 고품질
식품을 모든 소비자 그룹에 타켓팅하여 모든 소비자를 감안하는 반면, 완차이는 모든 브랜드 가운데 가장 고급스러운
맛으로 화이트칼라 직장인의 다양한 취향에 호소하며 모든 만두를 최고급 만두로 포지셔닝 한다. 대조적으로 지역 브랜드
제품들은 “충분하지 않은 제품 라인”으로 겨우 몇 가지 종류에만 초점을 맞춘다고 보고서는 전했다.
출처 l Quick Frozen Foods 2013.05.09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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