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13 2013

ISA 바이러스 칠레남부에서 발생(최근이슈)

조회514

 

농수산물관리국(SERNAPESCA)의 Juan Luis Ansoleaga는 2013년 12월 4일, Ansen 지역에 있는 연어에서 새로운 ISA(Infectous Salmon Anemia)의 발생을 확인했다. 수행기관의 책임자는 이번 발병이 SERNAPESCA의 지속적인 감시 덕분에 발견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일단 그들이 바이러스의 존재를 인지하면, 경계태세가 발령되고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을 수 있는 조치를 취한다. 이 바이러스는 어류 업계에서 가장 무서운 질병으로 3년 전 연어들을 대량 죽음으로 몰아넣었던 바이러스이다. 바이러스는 Southern Cross Seafood 회사의 Arbolito 센터에서 검출했다. Ansoleaga는 이러한 발생이 다른 지역에서도 나타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했다. 하지만 그는“너무 불안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연구원들이 바이러스의 번식을 막기 위하여 적절한 모든 조치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질병의 확산에 대비하기 위하여 세 가지 전략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적절한 규제, 철저한 감사팀의 노력, 규제에 일치하고 기관에 감독관들을 배치하여 가능한 한 문제를 빨리 해결할 수 있는 수행자들이 필요하다고 했다.

 

교수이자 세계적인 수산물 전문가 Frederick Kibenge는 Puerto Montt의 San Sebastian 대학을 방문했었을 때, 칠레의 연어산업이 2007년에서 2011년의 ISA바이러스 결과로 경제적 가치의 반 정도인 약 10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고 밝혔다. 바이러스가 발견될 당시인 2007년에 이 업계 근로자들의 30%가 해고되었고 2009년, 생산량의 60%가 연어에 발생한 이 질병의 피해로 손실을 보았고 발생지역은 주로 해양 지역인 Puerto Montt였다. 

 

출처 l Global Food Mate  2013.12.09 (월)

 

'ISA 바이러스 칠레남부에서 발생(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칠레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