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리/ 신선과일.채소 소비증가로 신선 농산물 업계 청신호.
조회520이태리 / 신선과일. 채소 소비 증가로 신선 농산물 업계 청신호
지난 수년간의 신선 과일 및 채소 소비 .판매량이 계속 줄어들어 온 이태리 신선 농산물 시장이 2008년에는 증가세로 반전했다. 이태리 농업 기구인 CIA사 전문 조사기관인 Ismea-AC Nielsen에 의뢰,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이태리의 2008년의 신선 농산물 소비는 전년대비 수량기준 1.5% 증가했고, 구매 금액기준으로는 전년대비 2.8% 신장 했다.
이번 조사 결과는 지난 10년간 신선 농산물소비가 연속적으로 줄어, 총 20%이상 떨어진 점을 감안하면, 이태리 신선 농산물 교역의 중요한 반전을 시사한다. 신선과일은 소비가 전년대비 1.7% , 신선 야채는 2.5% 신장했다. 2007년의 경우, 전년대비 신선 과일은 2.5%, 신선 야채는 4.2%나 줄어든 점을 비하면 큰 반전이다.
이태리 Emilia Romagna 지방은 학교에 과일. 야채의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는 자료를 비치하고 동시에 바로 먹을 수 있는 샐러드를 비롯한 다양한 과일. 야채 스낵 판매 자판기를 설치. 판매하는 것을 통해서 과일. 야채 소비 증대를 증대시키고, 과일. 야채의 섭취의 중요성도 지속적으로 인식 시켜 비만 감소는 물론 건강식을 강화하는 <Frutta Snack>프로젝트를 지난 1년간 수행했다.
이 프로젝트 결과 67%의 학생이 이 과일. 야채 스낵 판매 자판기를 사용했고, 51%의 학생은 신선과일 .야채 섭취를 더 소비를 증대시켰고, 59%는 과일. 야채의 섭취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고 분석되어 향후 신선 .과일 야채 소비증대를 위한 중요한 도구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결과에 고무되어 지방의 신선 농산물 재배 농가 및 자판기 판매업자들은 과일. 야채 스낵 판매 자판기 설치의 지역을 확대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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