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유제품시장 규모 90억위엔 초과 예상
조회647“금돼지 어린이” 출생에 따라 올해 유아용 유제품 산업이 빠른 발전을 가져와 그 증가속도는 50%에 달하고 시장규모는 90억위엔을 초과할 것으로 나타났다.
2006년 중국의 유아용 유제품의 생산량은 10-12만톤으로 시장 규모가 80억위엔에 달했으며 올해는 13-15만톤으로 시장 규모가 90억위엔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정상적인 경우, 중국의 매년 출생인구는 1,300-1,500만명이나 올해에는 2,000만명에 달해 유아용 유제품 시장이 아주 큰 잠재력을 보이고 있다.
중국의 최대 유아용 유제품 판매회사인 三鹿일 경우 2006년 생산량이 4만톤에 달했고, 올해는 6만톤을 예상하고 있으며 시장 점유률을 10% 내다보고 있다. 그중 저가 제품의 증가폭은 10%, 고가 제품의 증가폭은 100%로 보고 있다. 주요 원인은 저가 유제품의 이윤이 적고 또한 고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현재 많은 국내 기업에서 고급 제품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중국의 유아용 유제품 시장에서 국내 기업이 2/3의 생산량을 차지하고 외국산이 1/3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이윤면에서는 고가 제품을 위주로 판매되는 외국산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실정이며 브랜드로 보면 중국의 유명 유제품 브랜드인 "完達山", "三鹿", "伊利" 제품이 30% 시장을 차지하고 네슬레, wyeth, dumex 제품이 40%를 차지한다.
자료원:베이징aT센터(中国农产品加工信息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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