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의 중국현지화 전략
조회256□ 오늘날 전 세계의 수많은 글로벌 국가들이 성공적인 중국진출을 위해 중문 브랜드 네이밍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나, 우리나라의 중소기업은 아직 그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함.
- 중국어의 특성상 브랜드 네이밍의 성공여부는 곧 중국현지화 성공여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중문 브랜드 네이밍에 대한 보다 깊은 연구와 고찰이 필요함.
□ 중문 브랜드 네이밍의 기법은 7가지로 요약될 수 있으며, 이 기법에 따라 분류한 결과는 다음과 같음.
- 해외기업은 음역사용, 우리기업은 원 브랜드 사용이 가장 많음
- 상품브랜드명은 품목별로 선호하는 기법・한자・이미지가 있음
- 사용되는 브랜드 네이밍 기법은 점차 고도화되어 가고 있음
□ 연구결과를 활용, 중국시장진출을 목표로 하는 우리기업들의 중문 브랜드 네이밍을 위해, 다음의 7대 Point를 제시하였음.
자료:kita
'한국기업의 중국현지화 전략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