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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21 2006

중국 배갈(白酒), 처음으로 미국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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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배갈(白酒), 처음으로 미국시장 진출

루저우(泸州) SCOP(施可富)술이 미국의 기술장벽을 돌파하고 성공적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하여 중국 배갈이 처음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50년대에 루저우(泸州) SCOF술은 중국의 대표주자로 유럽, 동남아시아, 러시아 등 수십 개 국가와 지역으로 수출되었지만 미국시장에는 진출하지 못하였다.


스촨(四川)검역국에 따르면 중국 주류(酒類)제품이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판매되려면 반드시 미국연방정부 술ㆍ담배관리국에서 단독품종의 수입허가번호, 라벨허가증과 FDA에서 지정한 공장추적표 등을 신청ㆍ수령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합법적으로 수입하지 못한다고 밝혔다.


작년, 스촨검역국에서 합격된 배갈샘플이 두 번이나 미국에서 반품되었다. 미국검역정보에 대한 자세한 분석과 연구를 거친 후에야 “병마개 접착제의 미국 검역표준 불합격”과 “술병 도안의 분사방식”이 미국의 환경보호 법규요구에 부합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


이후 검역국에서는 접착제과 도안을 바꿔 수차례 샘플검사를 진행하고 미국에 검역정보를 제공해준 결과 루저우(泸州) SCOF술이 끝내 미국정부의 인정을 받게 되었다.


중국배갈의 미국시장 수출이 어려운 이유를 미국 50개 州 중 22개 州가 알콜류 제품에 대해 모두 정부에서 전매하며 또한 각 州의 독주 판매에 대한 각기 다른 요구제한이 있기 때문으로 관계자는 분석하고 있다.


자료 : 상하이 aT센터(食品工業網 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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