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04 2008

'유기농 건강 도움 안된다' 옥스퍼드대 학장 주장

조회871
 

유기농 음식이 건강에 도움 안 된다는 지적이 나왔다.


영국의 일간지인 가디언 인터넷판은 옥스퍼드대학의 존 크렙스 학장의 보고서을 인용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유기농 음식이 실제로는 건강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크렙스 학장은 보고서에서 "유기농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을 입증할 만한 검증된 자료는 아직 없다"고 주장했다.


가디언에 따르면 식품기준청장을 지낸 크렙스 학장은 "유기농 음식이 좋다는 생각이 사실을 왜곡할 수 있다"고 지적하고 "아이에게 건강식을 먹이려는 부모들이 유기농 음식을 생각하겠지만 오히려 아이에게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먹이겠다고 생각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유기농 음식 먹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소일 어소시에이션'은 크렙스 학장의 이같은 주장을 반박했다.


이 단체 관계자는 "유기농 음식과 일반 음식 재료의 영양 성분 차이가 현저하게 다르다는 확실한 증거가 늘어나고 있다"고 밝히고 "여러 연구를 통해서도 유기농 음식의 철분과 칼슘 비타민 C 등 함유량이 일반 식재료보다 많다는 사실이 입증된 바 있다"고 강조했다.


LA aT 센터 (자료원: Koreadaily)

''유기농 건강 도움 안된다' 옥스퍼드대 학장 주장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