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스타벅스, 아시아시장 중점 진출 (시장진출현황2)
조회270
최근 미국 “스타벅스”는 2013년 전략목표를 중국 및 기타 아시아 신흥국가로 선정했으며, 이에 따라 2015년 이전까지 중국 내 점포를 1,500개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아시아 내 첫 진출시장인 일본을 참고로 하여 “스타벅스”의 중국시장 진출은 순조롭게 진행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스타벅스” CEO는 일본시장 개척 성공사례는 “스타벅스”가 글로벌 체제로 나갈 수 있는 기반이며, 올해 “스타벅스” 일본 내 점포 수는 1,000개 넘어설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어서 아시아 지역은 “스타벅스” 중점 전략시장으로 중국시장 외 인도, 베트남 등 아시아 신흥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료원 : 북경상보>
'[중국]스타벅스, 아시아시장 중점 진출 (시장진출현황2)'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