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di, Lidl 시장 점유율 지속 증가(최근이슈)
조회558
Aldi와 Lidl의 성장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지난 분기 영국 소비자 절반 이상이 Aldi 또는 Lidl매장에서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현재 두 업체의 시장점유율은 7.1%로 영국 유통업체 Big 4의 시장 점유율이 모두 하락한 상황에서의 성장이라 더욱 주목할 만하다.
“Aldi와 Lidl 모두 두 자리 수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매장 수도 순조롭게 늘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분기 영국인 절반 이상이 이들 매장을 방문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약 25,000명 이상의 소비자 구매패턴을 연구하는 Katar Worldpanel의 Chris Longbottom이 현 상황을 분석했다.
한편 고급시장의 Waitrose 또한 점유율이 상승했으며 과거 데이터를 바탕으로 살펴보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둔 현재 성장세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Waitrose의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같은 분기 4.5%에서 현재 4.7%를 기록하고 있다.
Aldi는 지난해 같은 분기 3.2%에서 현재 4%, Lidl은 2.8%에서 3.1%로 증가했다.
출처 l Marketwatch 2013.12.18 (수)
'Aldi, Lidl 시장 점유율 지속 증가(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